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세상을 살아갈 때에 여러분과 저는 하나님의 도움심과 사랑을 확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지금 예배 시간에 하나님이 계셔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고 계시다는 사실을 여러분 확신하십니까? 여러분이 공부할 때, 여러분이 직장에서 일할 때, 여러분이 잠을 잘 때 그때도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인도하고 계시다는 것을 확신하십니까? 심지어 죄를 범했을 때,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주님은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게 하실 것입니다(요한1서 1:9).

 

여러분은 지금 여러분의 생애가 끝나고 주님 앞으로 갈 때 예수님께서 여러분을 반갑게 맞아 주실 것을 믿습니까? 여러분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하십니까? 이러한 믿음을 계속 확인하고,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가르쳐 주시는 대로 믿으시는 것이 신앙생활입니다. 내가 하나님으로부터 버림을 받았다고 느끼는 순간 우리는 사탄의 노예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하고 죄를 짓게 되고, 마음에 불안과 번민이 쌓이고, 나아가 그 죄를 즐기기 까지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신앙 생활을 통해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감사하고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지켜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약할 때, 버림받았다고 느낄 때, 실패할 때, 그리고 우리의 건강이 약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영혼과 몸과 범사를 지켜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원하노라”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욥기 1장에 보면 사단이 욥을 하나님께 시험하도록 청원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욥이라는 사람이 아무리 신앙이 좋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그 이유가 있다는 것이 사단의 지론이었습니다. 욥에게 역경이 닥치면 그도 별수 없이 하나님을 배신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 사단의 항변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욥이 인내와 믿음으로 아무리 힘든 시험이라도 이길 수 있다고 보시고 사단에게 환난을 내리도록 허락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하여 욥은 차례로 어려운 환난을 당합니다. 첫째, 욥의 소유물과 가족들이 사단의 시험에 의해 다 파괴되고 죽게 됩니다. 그래도 욥은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둘째, 욥의 살과 뼈에 무서운 질병이 감염됩니다. 그래도 욥은 그것이 하나님의 뜻으로 알고 받아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 사단에게 허락하시지 않으신 한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욥의 생명이었습니다. 그래서 욥은 무서운 재난과 피부병을 견디면서 끝까지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소유물, 몸, 생명은 하나님께서 욥을 보호하신 구원의 삼겹줄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자고, 입고, 먹을 것이 있음으로 행복한 삶을 이어갑니다. 가족들의 협력과 사랑으로 우리는 삶을 지탱해 갑니다. 또한 건강한 몸으로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건강하게 하루하루를 살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일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생명을 지켜 주시기 때문에 우리는 살아갈 수 있습니다. 만일 우리의 생명을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지 않는다면 우리는 하루라도 살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의 삼겹줄입니다.

 

살후 2:13에 우리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삼겹줄의 사랑이 나옵니다. 차례로 하나님의 택하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 그리고 진리를 믿음, 삼겹의 보호장치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무런 자격이 없는 우리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이렇게 삼겹줄로 우리를 인도하여 주신다.

 

 

1. 하나님의 선택

 

하나님께서는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다고 하십니다(롬 8:29).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습니다(롬8:30).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할 자로 선택해 부르셨습니다.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사 43:1).” 아직 우리가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습니다(롬5:8). 우리를 구원받을 자로 선택하심으로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사랑과 자비를 보여주신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하나님을 알지 못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이름을 아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이름을 부르셨다고 하십니다. 선한 목자는 양들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신다고(요 10:3) 하셨습니다. 그 이름을 불러 푸른 초장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며 악한 짐승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선한 목자는 우리를 위해 생명을 버리신다고 하셨습니다. 사자가 덮칠 때 선한 목자는 우리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겁니다.

 

우리는 누구나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고, 누구나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모태에서부터 선택하시고 부르시고 의롭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하나님께서 나를 부르시고 선택하시고 의롭다고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내 힘으로는 죄를 지을 수밖에 없지만,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기 때문에 구원을 받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이 확신이 있으십니까?

 

 

2. 성령의 거룩케 하심

 

성령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값 주고 사신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는 영이십니다. 거룩하게 하시는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없이는 우리들은 개가 토하였던 것을 다시 먹는 것처럼 죄를 계속 반복하여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이 임하시면 우리를 깨끗하게 하시고 나아가 우리가 죄를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십니다. 우리는 영적으로 강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다가 중도에 넘어지고 쓰러집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성령의 충만함을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성령은 우리들에게 임하시면 우리는 권능을 받게 됩니다. 다른 많은 은사들이 나타납니다. 그 은사 중 가장 중요한 은사는 사랑의 은사이며 사랑의 은사는 거룩하신 하나님의 품성에 우리가 참여하는 은사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고 우리는 그 사랑에 참여하게 됩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합니다.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 그것이 거룩하게 된 삶입니다. 우리는 물에서 태어납니다. 어머니의 양수에서 자라다가 거기서 나옵니다. 동시에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으로 태어나야 합니다. 거듭난다는 것은 그러므로 이중적입니다. 회개와 세례, 그리고 옛사람이 죽고 다시 새 사람이 태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로 세례를 받고 성령으로 거듭나는 역사가 여러분에게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3. 진리를 믿는 믿음

 

진리란 예수님을 말하기도 하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말하기도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믿음은 매우 소중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사랑과 구원의 소식을 믿는다는 것은 예수님을 믿는 것을 말합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그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십자가를 따라 이 세상에서 고난과 어려움을 짊어지고 함께 가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부활에 우리는 동참하여 우리도 부활의 영광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진리의 말씀인 성경을 배우고 그 분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제자가 되고, 진리가 아닌 것은 따라가지 않습니다. 참과 거짓이 있을 때 우리는 참 진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 우리는 예수님 중심의 삶과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삼겹줄은 절대 끊어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사탄의 유혹과 대적하는 힘이 강할 지라도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선택을 확신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은 우리를 선택하셔서 이 세상에서 참으로 하나님의 자녀로 살도록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여러분은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을 따라 진실로 참된 일군들을 인도하였습니까? 여러분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보호와 인도하심 속에서 참으로 구원의 기쁨과 감사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1. 구원의 삼겹줄 | 데살로니가후서 2:13-15

    세상을 살아갈 때에 여러분과 저는 하나님의 도움심과 사랑을 확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지금 예배 시간에 하나님이 계셔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고 계시다는 사실을 여러분 확신하십니까? 여러분이 공부할 때, 여러분이 직장에서 일할 때, 여러분이 잠을 잘 때 그때도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인도하고 계시다는 것을 확신하십니까? 심지어 죄를 범했을 때,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주님은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게 하실 것입니다(요한1서 1:9). 여러분은 지금 여러분의 생애가 끝나고 주님 앞으로 갈 때 예수님께서 여러분을 반갑게 맞아 주실 것을 믿습니까? 여러분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하십니까? 이러한 믿음을 계속 확인하고,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가르쳐 주시는 대로 믿으시는 것이 신앙생활입니다. 내가 하나님으로부터 버림을 받았다고 느끼는 순간 우리는 사탄의 노예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하고 죄를 짓게 되고, 마음에 불안과 번민이 쌓이고, 나아가 그 죄를 즐기기 까지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신앙 생활을 통해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감사하고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지켜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약할 때, 버림받았다고 느낄 때, 실패할 때, 그리고 우리의 건강이 약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영혼과 몸과 범사를 지켜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원하노라” 이렇...
    Date2018.12.0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